'내가 커서 어른이 되면' 꿈 키우는 파주 어린이책잔치 열린다

이번 어린이책잔치에서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흥미로운 공연들이 마련된다. 생동감 넘치는 인형극과 감성을 자극하는 낭독극이 펼쳐져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새롭게 선사한다. 또한, 한국그림책출판협회 그림책 공모전 당선작 시상식이 열려 우리 그림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기회를 갖는다. 출판도시 곳곳을 둘러보며 아름다운 음악을 감상하는 투어 콘서트 '꿈을 노래하다'는 책과 음악이 어우러진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인기 작가와 직접 만나 작품 세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강연을 들을 수 있는 북콘서트도 마련되어 책에 대한 깊이를 더한다.

책을 좋아하는 이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도 준비된다. 41개 출판사와 서점이 참여하는 대규모 '북마켓'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어린이 도서를 만날 수 있으며, 작가나 출판사 관계자와 직접 소통하며 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또한, 출판도시 내 도서관, 출판사, 지역 서점들이 문을 활짝 여는 '오픈하우스'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각 기관의 특색을 살린 체험, 전시, 공연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출판도시의 매력을 가까이서 느낄 수 있다.
유관 기관들의 참여도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국립 한글박물관, 교하도서관, 파주시아동보호전문기관, 파주경찰서, 파주시청소년재단 등 여러 기관이 공동으로 홍보 및 체험관을 운영하며 어린이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음식 판매 트럭과 현장 참여가 어려운 이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연계 행사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방문객을 기다린다.
이번 어린이책잔치는 어린이들이 책과 더욱 가까워지고, 꿈을 키우는 소중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족 모두가 함께 책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상세 프로그램 일정 및 참여 방법은 출판도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