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 가전의 최신 업데이트로 사용자 경험 향상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 등 주요 키친 제품에 다양한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업데이트는 사용자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하고,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이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에는 이달 말부터 '생성형 배경 화면' 기능이 추가되었다. 기능은 사용자가 자연, 꽃, 이벤트, 음식 등 7가지 테마와 수채화, 유화, 일러스트 등 6가지 아트 스타일 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맞춤형 이미지를 자동으로 생성해준다. 

 

또한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와 연동된 가전제품을 더욱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퀵 리모트' 기능을 확장했다. 기능은 지난달 로봇청소기와 에어컨 일부 모델에 도입된 바 있으며, 다음 달부터는 2024년형 키친 제품군에도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퀵 리모트 기능은 사용자의 휴대전화가 가전제품에 근접하면 자동으로 팝업 알림이 뜨며 앱으로 이동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제품을 제어할 수 있다.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에도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다. 2023년 이후 출시된 14·12인용 모델에는 '하단 컵 세척 코스' 기능이 업데이트된다. 기능은 최근 개인 텀블러 사용이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개발된 것으로, 상단 식기 바구니를 위로 올려 최대 27cm 길이의 긴 텀블러까지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다. 

 

또 삼성전자는 9월 6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인 'IFA 2024'에서 이와 같은 새로운 기능들을 포함한 다양한 스마트 포워드 업데이트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